상단영역

본문영역

비트코인 현물 ETF(ETP) 승인에 이더리움 클래식이 50% 급상승한 이유

비트코인 현물 ETF(ETP) 승인에 이더리움 클래식이 50% 급상승한 이유

  • 기자명 NFT TREND REVIEW
  • 입력 2024.01.15 17:38
  • 수정 2024.01.22 11: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C가 지난 10일 비트코인 현물 ETF(ETP)를 승인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11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의 상장 및 거래를 승인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를 보면, 성명 발표 이틀 전에 크게 올랐고, 발표 당일에 크게 올랐다가 바로 조정을 받으면서 발표 이후에는 오히려 더 하락한 모양새입니다. 장기적으로 봐야 할 문제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가 다시 한 번 작동하면서 차익실현 물량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 가격 전망에 대한 방송 영상

 

비트코인이 주춤하는 반면에 이더리움(ETH)이더리움클래식(ETC)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특히 이더리움클래식이 눈에 띕니다. 발표 후 50% 급등했다가 현재 약간의 조정 중이지만, 업비트 기준 일거래량 1위, 업비트 기준 최근 일주일 상승율 2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이더리움 및 이더리움클래식 전망에 대한 방송 영상

 

이더리움클래식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기대감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작년 9월 인베스코와 갤럭시 디지털이 이더리움 현물 ETF를 신청한데 이어, 11월에는 블랙록, 피델리티가 이더리움 현물 ETF를 신청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다음은 자연히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이며, 이더리움이 ETF 승인이 된다면 이더리움클래식도 가능할 거라는 기대가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 현물 ETF는 내년 상반기에 승인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승인 시기를 내년 5월로 전망했고, 코빗 리서치센터는 상반기 중 승인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현재 7개의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 건 중 가장 빠른 최종 결정일이 2024년 5월 23일이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일거래량 기준으로 이더리움클래식은 스테이블코인을 제외하면 9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시가총액 순위가 21위인 점을 감안하면 높은 거래량이지만, 국내의 관심에 비해서는 약한 수준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이더리움클래식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랙록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한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약 2배 상승했습니다. 이와 같은 흐름이 이더리움(ETH) 그리고 이더리움클래식(ETC)으로 이어질지,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시점은 언제가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저작권자 © NFT TREND REVIE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