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러너즈(Moonrunners) NFT 컬렉션 : '공짜 민팅' 트렌드 이어지나

문러너즈(Moonrunners) NFT 컬렉션 : '공짜 민팅' 트렌드 이어지나

  • 기자명 NFT TREND REVIEW
  • 입력 2022.07.04 12:38
  • 수정 2022.07.05 1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 거래 금액 4위

최근 Moonrunners(문러너즈) NFT 컬렉션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주 한 때 OpenSea 24시간 거래량 2를 차지하기도 했고 한 주간 거래량 4위에 올랐다. Moonrunners가 어떤 NFT 컬렉션인지, 인기를 얻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Moonrunners NFT 컬렉션 (출처 : 오픈씨)
Moonrunners NFT 컬렉션 (출처 : 오픈씨)

Moonrunners NFT 컬렉션이 뭐에요?

Moonrunners는 10,000개로 구성된 PFP NFT 컬렉션이다. 'Free to Mint NFT 컬렉션(프리투민트 : 무료로 민팅할 수 있는 NFT 컬렉션)으로 고블린타운 NFT (goblintownNFT), WAGDIE(We Are All Gonna Die) 등 최근에 히트했던 NFT 프로젝트들의 방향성을 따르고 있다..

무료 민팅 외에도 Moonrunners는 위의 프로젝트와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우선 로드맵이 없다. 약속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이행하겠다는 목표가 최근의 많은 무료 민팅 NFT와 비슷하다.

또한 Moonrunners는 CC0 NFT 컬렉션이다. 설명하자면 CC0는 Creative Commons Zero의 약자로 저작권이 없다. 즉, NFT 홀더는 상업적 목적을 포함하여 원하는 대로 저작물을 수정하고 배포할 수 있다.

Moonrunners NFT 컬렉션 (출처 : 오픈씨)
Moonrunners NFT 컬렉션 (출처 : 오픈씨)

Moonrunner NFT 컬렉션은 누가 만들었나요?

Moonrunners NFT 컬렉션의 팀은 6명의 아티스트, 개발자, 로어 작가 및 고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전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NFT 네이티브들이다.

또한 Moonrunners는 스토리 중심의 프로젝트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이 울프팩은 인류 사이에서 가장 오랫동안 화목하고 평화롭게 Primodia(프리모디아)에서 살았지만, 한 달이면 역사의 흐름이 영원히 바뀔 것이고 이제 다시 진홍색의 보름달이 도래할 것이다..."

팬과 홀더는 이 프로젝트의 트위터(팔로워 17천명)에서 스토리를 이어가고 있다. 즐기자는 취지다. 팀은 "더 보여줄 것이 많다"고 약속하고 있지만 아직 정확한 유틸리티를 공개하지는 않았다.

Moonrunners NFT 컬렉션은 어떻게 사나요?

위에서 언급 했듯이 Moonrunners는 무료로 발행 되었다. 가스 요금만 지불하면 최대 2개의 NFT를 무료로 민팅할 수 있었다는 뜻이다. 현재 매진 되었으며 오픈씨(OpenSea)와 같은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구매할 수 있다.

현재 Moonrunners NFT 컬렉션의 최저 가격(Floor Price)은 0.32 ETH이다. 컬렉션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NFT는15 ETH에 거래 되었다.

여러 가지를 고려할 때, 현재의 약세장에서 Moonrunners NFT 컬렉션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예측하기는 어렵다. 일시적인 유행에 그칠 것인지, 기대보다 많은 것을 보여주는 프로젝트가 될 것인지 지켜봐야 한다.

 

NFT TREND REVIEW의 소식은 다양한 채널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 NFT TREND REVIEW
★SNS : Kakao Channel / Linked-in / Facebook / Twitter / Telegram / Instagram 
★블로그 : Tistory / Medium

저작권자 © NFT TREND REVIEW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